• 2020. 12. 10.

    by. 디너_

     

     

    리얼클래스 내돈내산 수강 후기

    허접한 포토샵 실력 뜬금없지만 포토샵 결제해서 직접 쓰니 기분이 좋다ㅎㅎ

    일단 구매내역 인증이다. 2019년 9월 1일에 10만원 할인 쿠폰 준다고 해서 결제했다.

    그 때 목돈이 없어서 엄마 신용카드 빌려서 무이자 12개월 할부로 결제하고

    엄마한테 매달 7만 5천원씩 다달이 냈다.

     

    리얼클래스 강의의 기본적인 틀이랄까 

     

    먼저 내가 365일 동안 한 하루 미션과 리얼클래스 시스템을 간단히 소개한다.

     

     

     

    1.강의 시청

     

     타일러 선생님, 지나오 선생님 등등 선생님들이 애니메이션의 유용한 표현들을 직접 알려주신다.

    선생님들의 스타일이 각자다르고 난이도도 생각보다 다양했다.

     

    2단계 애니메이션 시청 

     

    보통 한개의 에피소드를 세개로 쪼개어서 시청한다. 즉 한번에 1/3 에피소드를 시청한다.

    전체화면을 하지 않으면 강의에 나왔던 표현들이 나올때마다 영상이 멈추며 코멘트가 표시된다.

    표현이 나올때마다 영상이 멈추는 셈.

     

    그러나 그 강의에 나온 설명 뿐만아니라 다른 강의에 나온 설명들에도 모두 멈춘다.

    위베어베어스의 경우 여러명의 선생님들이 시즌 1, 시즌 2 를 동시에 강의하시는데,

     

    예를들어 타일러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2단계 영상 시청을 할때

    타일러 선생님 강의의 표현 뿐만아니라 김교포 선생님, 이민호 선생님 들이 하신 강의의 표현도 모두 나온다.

     

     

     

    3단계 훈련하기

    2단계 애니메이션 시청에서 코멘트 달린 표현들이 몽땅 훈련하기에 배정된다.

    이 편은 10문장으로 위베어베어스 치고 엄청 적은편.

    스티븐 유니버스나 어드벤쳐 타임은 5~7문장에서 (해당 애니메이션 강의를 한명의 선생님만 했기 때문에 적다.)

    위베어베어스는 15~21문장 정도이다.

     

    문장을 듣고 문장의 요소들을 맞게 배열하면 완성이다.

     

    이렇게 3단계를 모두 마치면 미션 1 이 초록색으로 칠해지고

    여기에 미션 2에 문장을 적으면 하루 미션완성!

     

    나는 예전에 결제해서(아이패드 패키지 이전) 이러한 방식이지만

    현재 아이패드 패키지 등 365챌린지는 조금 다르다.

     

    그부분은 다른분들의 후기를 참고하면 좋을듯!

     

     

    이렇게 2019년 10월부터 2020년 9월까지 미션을 했고 장학금을 받았다!

    장학금은 100만원이지만 제세공과금을 제하면 78만원!

     

     

    리얼클래스를 선택한 이유

     

    1. 컨텐츠에대한 믿음

    보통 야나두, 시원스쿨과 함께 비교되는 것 같은데

    시원스쿨은 한 강좌 결제하고 거의 안들은 전적이 있어서 패스했다.

     

    야나두는 유튜브에서 강의 내용이 부정확하다는 내용을 봤다.

     

    사실 시원스쿨 야나두가 별로여서 리얼클래스를 선택한 것이 아니라

    타일러가 선전해서 골랐다는게 가장 정확하다.(하지만 타일러 강의는 다 안본게 함정)

    타일러에대한 믿음이랄까

    타일러는 언어에 능숙하기 때문에 영어 표현에 대한 설명이나 뉘앙스 설명이 좋을 것이라 판단했다.

     

     

    2.애니메이션

    나는 애니메이션을 정말 좋아한다.

    리얼클래스를 결제하기 전에 어드벤쳐타임에 푹 빠져있을 때인데

    리얼클래스 강의 듣고 스티븐 유니버스에 더 빠졌다.

    좋아하는 컨텐츠로 강의해서 선택할 때 망설임이 없었다.

     

    3.장학금 제도

    리얼클래스가 가장 장학금제도를 앞세워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많이 했다.

    그러면 안되지만.. 나는 장학금을 받는다고 가정하고 구매했다.

     

     

     

    리얼클래스의 효과, 추천하는 이유

    1. 듣기 실력 향상

    나는 3단계 훈련하기의 효과를 톡톡히 봤다.

    사실 리얼클래스를 열심히 공부하는 편은 아니었다.

    매일 강의를 틀어두고 안듣고(...) 애니메이션도 한글자막으로 내용만 보고(.....)

    하지만 1단계 2단계는 안듣고 지나갈 수 있어도 3단계는 직접 입력해야하기 때문에 그냥 지나갈 수 없다.

     

    그리고 3단계는 틀려도 맞출때까지 해야하기 때문에 빡구도 없다

    빨리 미션 끝내려고 안들리는 문장들을 맞출때 까지 듣다보니까

    생략되는 단어나 묵음들 연음들에 대해 익숙해졌다.

     

    그러다 보니 영어를 들을 때 알아듣는 비중이 늘었다.

     

    2. 넉넉한 수강기간, 3대 기기 동시수강

    리얼클래스의 수강기간은 3년이다.

    365 장학금 챌린지를 하느라 1년이 지나갔지만 아직 2년이 남았다.

    하루에 한 강의씩들어도 1년 내에 다 못들었으니 컨텐츠가 넉넉한 편이다.

     

    그리고 3대 기기 동시수강해서 나 같은 경우는 휴대폰, 아이패드, 웹(노트북)으로 하거나

    휴대폰, 아이패드, 남자친구 휴대폰으로 등록했다. 그리고 등록된 기기를 편하게 바꿀 수 있어서

    휴대폰, 남자친구 휴대폰, 중학생 동생 태블릿 이렇게 등록할 때도 있었다.

     

    둘다 많이 듣는 편은 아니지만 남은 수강기간동안 같이 들을 수 있으니 정말 좋다!

    특히 중학생인 동생한테 3단계 훈련하기를 정말 추천해주고 싶다. (내가 효과본것ㅋㅋ) 많이 시켜야지.

     

     

    리얼클래스를 추천하지 않는 이유

    1. 불안정한 시스템

    이건 어느 리얼클래스 후기에서나 언급되는 내용이지만 내가 언급을 안 할 수가 없다.

    나는 보통 휴대폰으로 강의를 듣고 미션을 했는데,

    2020년 9월 말에 휴대폰으로 강의를 아무리 들어도 미션완료가 뜨지 않았다.

    고객센터에 문의해봐도 당일에 답장을 받지 못했다.

     

    그래서 결국 미션실패처리....

    장학금이 이대로 날아가나 걱정을 엄청 했다.ㅜㅜ

    그 때가 금요일이었는데 월요일에 전화로 문의하니까 정상으로 처리해준다고 해서 처리해줬다.

     

    하지만 여전히 휴대폰으로 강의를 들어도 미션완료처리가 되지않았고

    아이패드로 사파리, 네이버 앱에서 리얼클래스 웹으로 접속해서 들어야 완료 처리가 되었다.

     

    그래서 365 챌린지 끝나기 1주전 부터 끝날때까지는 웹으로 들었다.

     

    앱이 별로다, 불안정하다 이런말을 많이 들었어도 나름 쓸만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런일을 직접 겪고나니 가슴이 철렁했다.ㅜㅜ

     

    그래도 잘 해결되어서 다행이다.

     

    2. 부담스러운 금액

    90만원 상당의 강의는 신용카드가 없어 할부를 이용하지 못하면 정말 부담스러운 가격이다.

    그리고 나는 결국에 장학금을 받아서 최종적으로 12만원 정도를 내고 3년을 이용하지만,

    절대 장학금 믿고 결제하지 않았으면 한다.

    미션은 언제 어떻게 못할지 모른다.

     

    나는 19년에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결제하고 다달이 돈을 냈는데(엄마 신용카드로 결제해서 엄마한테)

    안정적인 수입이 없는 사람은 그러지 말기를ㅜㅜ 1년이 생각보다 길고 무슨일이 생길지 모른다.

     

    수강기간과 애니메이션 정식계약을 생각하면 비싼 금액은 아니지만

    한번에 결제하기 부담스러운 금액이라는건 변함이 없다.

     

    마지막으로 

    리얼클래스를 잘 활용한다면 정말 좋은 컨텐츠니 진짜로 추천한다.

    그리고 나는 듣기만 효과를 봤지만, 말하기도 효과를 보기 위해서

    앞으로 리얼클래스 앱을 이용해 쉐도잉을 제대로 할 예정이다.

    쉐도잉 제대로 하고 후기를 다시 쓰는 날이 오기를!